출처 : http://warhammerfantasy.wikia.com/wiki/Empire_Outrider



강력한 연발 권총으로 무장한 한 쌍의 아웃라이더들


저 놈이 저만치서 날 맞추려면 아주 끝내주는 한 방을 날려야 할…”


—카로부르크(Carroburg)라인하르트(Reinhard) 공작이 남긴 마지막 말.


제국 아웃라이더들은 제국 피스톨여단(Pistolkorps) 편대의 정예 고참병으로, 미숙한 피스톨리에(Pistolier) 편대의 지휘관이자 훈련교관 역할을 모두 행합니다. 피스톨리에 부대의 대담하고 젊은 귀족들과는 달리, 아웃라이더들 중 귀족 출신은 드물며, 그보다는 기마술에 적성을 보이고 신병들을 가르치는 데에 재능을 보인 정규군 연대(State Troop regiments)의 고참 부사관이나 장교들 중에서 승진한 자들입니다. 아웃라이더는 대개 귀족들이 자기 아들들에게 전쟁의 기예를 가르치기 위해 지불한 막대한 돈을 상징하는, 더 육중하고 화려하게 장식된 반갑주를 입습니다. 또한 자신들을, 어리고 미숙한 신병들과는 차별을 두기 위해서, 특이하게 광을 낸 콧수염을 자랑스럽게 기릅니다.


피스톨리에 부대를 전투로 이끄는 아웃라이더들은 자신의 어린 신병들의 지나친 행동을 통제하고 전장에서 튀어나오는 최악의 위험으로부터 막아내야 하는 직무가 있습니다. 때로는 헛된 희망일때도 있지만, 아웃라이더의 근엄한 시선과 내지르는 명령은 무모한 피스톨리에가 적에게 함부러 죽임을 당할 뻔한 상황을 여러 번 막아냈습니다. 아웃라이더는 젊은 피스톨리에를 전도유망하지만, 차분하지 못하고 보통의 군인이 갖는 군대 규율이 모자란 젊은이로 여깁니다. 연장자들에게 존경을 보이지 않는다고 투덜대긴 하지만, 아웃라이더들은 자신들의 신병 중 하나가 명망 높은 기사단(Knightly Order)의 전열에 들어설 때면, 언제나 매우 자랑스러워 합니다.


대규모로 모일 때, 아웃라이더는 같은 전열의 별개 연대로 형성되며, 때때로 자신들의 신병들에게 한 수 보여주기도 합니다만, 군대 안에서 어쩌면 자기 아들들을 가르칠 숙련된 교관을 찾고 있을 부유한 아무 귀족들에게 자신들의 군사적 단련법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피스톨여단이 부분적으로는 제국 엔지니어 대학(Imperial Engineer’s School)의 후원을 받기에, 아웃라이더들은 보통, 먼 거리에서 파괴적인 납탄세례를 선사할 수 있는 치명적인 연발 핸드건으로 무장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연대 내에서 가장 예리한 사격 솜씨를 가진 아웃라이더의 대장은 종종 자신의 지위에 걸맞는, 더욱 기이한 무기를 지니기도 하는데, 심지어 가끔은 후원자 마스터 엔지니어(Master Engineer)가 그에게 선물하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